토바의 신사 상자 받아 시가 100만엔 초과의 경우 전상 피해

미에 현 도바 시 토바 2의 하다 신사에서 배전 때 전상이 도난당한 점이 신사 측에게의 취재로 밝혀졌다.수천엔의 돈이 들어 있었다고 보여진다.함은 느티 나무제 만들기이고요, 동등품을 구입하면 100만엔 이상하다는 "적어도 함만이라도 돌려주었으면"이라고 지적했다.
네기 오자키 아유미 씨가 19일 아침 예배 때 함이 없는 것을 깨달았다.크기는 폭 1미터 높이와 깊이가 각 50센치로 무게 약 20㎏.경내의 느티 나무에서 50년 전에 제작됐다는.오자키 씨에 따르면 주민이 이날 오전 3시경, 대차를 끌게 마구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오자키 씨가 이날, 현경 토바 경찰서에 피해 신고를 냈다.
과거에도 5번 도난당했으며, 이중 1번은 함째 가져가고 본전 뒤에 버려지고 있었다고 한다.남은 4번은 자물쇠가 비틀어 돈만 도둑맞고 있었다고 한다.
가 다신사는 나라 시대의 창건과 알려지면서 20년에 한번 천궁이 있다.신사에 전해지는 표면과 의상, 능무대는 현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