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개인회생신청후기

질러 밖으로 나갔다. 지배인은 미소를 띠면서 그 돈을 주머니에 넣었다. 12.괴로운 과거 "그놈은 망나니에 무일푼이야. 안드레아, 내 귀여운 공주." 디조르쥬가 귀여운 공주라는 한물 간 단어를 쓸 때는 아버지와 딸이라는 관계를 딸에게 고양개인회생신청후기 고양개인회생신청후기 고양개인회생신청후기 고양개인회생신청후기애써 인식시키려 할 때 흔히 쓰는 수법이었다. 안드레아는 그걸 잘 알고 있었다. 디조르쥬의 가정만큼 제멋대로인 집안은 또 없을 것이다. 안드레아와 그녀의 어머니는 한 번도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나눈 적이 없었다. 모녀 사이에 유사점을 찾기는 어려운 형편이 었드며, 그 어머니란 여자는 마지막 인생의 황금기를 이탈리아의 리비에라 해변에서 모부림 치듯 즐기고 있었다. 디조르쥬는 안드레아에게 3살 때부터 귀여운 공주라는 단어를 썼는데 그 후 그 단어는 딸 과 타협이 불가능해졌을 때 그만 휴전하자는 뜻으로 디조르쥬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되었 다. 귀여운 공주란 말은 어쨌든 가끔이긴 했지만 부녀 사이의 대립된 감정을 무마시켜 주는 경우도 있었고, 디조르쥬가 딸에게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할 때는 윤활유 역할을 해주기도 했 다. "그는 가족도 없이 혼자 제멋대로 떠도는 떠돌이야. 출신지도 불분명하고 이 세상의 모든 호텔이 모두 그의 집이야. 내가 끼여 들고 싶지는 않지만 그를 집으로 데려오는 일에 신중 을 기해 주기 바란다. 그런 사람들은 아빠의 사업에 방해만 될 뿐이란다. 얘야, 그리고 그런 사내는 여자와 쉽게 사귀고 쉽게 떠나는 법이지. 내가 너희들 사이를 떼어 놓으려고 이런 말을 하는 건 아니니 오해는 말구. 안드레아, 넌 누구보다도 아빠를 잘 알고 있잖니. 모든 일은 신중히 처리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 정보는 누가 갖다 바치던가요?" 놀란 듯한 음성으로 안드레아가 물었다. "정보 수집은 나의 일 중 하나야." "알고 있어요. 아빠. 그러나 아빠의 이번 정보는 잘못된 것 같군요. 프랭크는……음, 그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모르겠지만 상관 안 해요. 그는 이미 내 마음 속에 크게 자리잡고 있어 요.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그뿐이에요." 그녀는 쉬었다가 말을 이었다. "결국, 엄마가 30년 전에 아빠를 뒷조사하고 다녔다면 난 여기 있지도 않있겠지요?" 디조르쥬는 안드레아의 말이 자신의 가슴에 날카로운 비수처럼 꽂히는 걸 느꼈다. "아, 아, 그래……. 그렇게 따지고 들지 말렴. 아빠를 궁지에 몰아 넣는 말이나 함부로 내 뱉구. 난 이제 혼자 고립된 느낌만 드는구나. 난 네가 해달라는 것이면 뭐든 다 해주었는데, 다른 사람들의 경우와 그게 어떠헤 똑같을 수 있겠니? 시대가 변했다. 내가 젊었을 때는 무 일푼도, 무학도 관계 없었지만 지금은 달라요. 학벌과 재력이 없이는 살아 남질 못한단다.

댓글